2012년 9월 28일 금요일

언더그라운드 (2) - 멘토

언더그라운드에 데뷔하고
신촌 라이브클럽에서 6개월도 활동했는데, 클럽이 문을 닫아 버렸어.
장사가 안됐나봐. 이유가 어찌됬든지 나머지 뮤지션들은 갈 곳을 잃은거야..
그때 당시 Master Plan이라는 언더그라운드 공연장이 있었는데
그곳은 다들 아시다 시피 힙합의 성지라고 불리는 곳이었고 아무나 무대에 설 수 없는 곳이었어.
실력이 뛰어난 뮤지션만 슬스 있었지..
그때 당시 내 팀은 데뷔한지 6개월 밖에 안됐고 실력도 형편 없었어.
그래서 Master Plan은 꿈도 못꾸고 다른 클럽을 알아봤어.

그때 찾은 클럽이 '슬러거'라는 클럽이었어.
홍대에 수노래방 사거리 근처에 작은 파출소 있지?
거기 바로 옆에 지하 클럽이 슬러거자리였어. 지금은 없어 졌지만..
아무튼 슬러거는 힙합공연장은 아니었고 작은 락,밴드 뮤지션들이 공연하는 자리였고,
장사가 잘 안됐는지 힙합공연도 시작하더라고.
그래서 거기서 오디션을 보고 활동을 시작했지.

그때 당시 슬러거에 계시던 뮤지션들이 현재 스나이퍼형, 배치기, 그외 많은 스나이퍼 사운드 식구들이었어. 나도 있었고, 씨클로라는 팀, 대학연합등 많은 팀들이 있었어.
MC.K, 레드페이스라는 분들도 계셨고!

그때 대기실이 기억나.
들어가면 뮤지션들의 반가운 얼굴들과 알게 모르게 느껴지는 서로에 대한 경쟁심.
무대위에 올라가기 전에 그 흥분!
형들도 계셨고 동생들도 있었고, 공연이 끝나면 다같이 술을 마시러가곤 했어.
난 좀 술자리에 자주 안나갔던걸로 기억해.

근데 스나이퍼형이랑은 술을 자주 마셨던걸로 기억해.
스나이퍼형의 방배동 옥탑방작업실도 자주 갔었고.
그때 나에게 스나이퍼형은 신처럼 느껴졌어. 정말 최고였거든.
라이브도 최고였고 가사도 멘트도.. 그 카리스마가 후덜덜했었어..
형에게 많은 걸 배웠었어.

술에 만취하면 동생들을 자주 때리고 했어. 근데 그게 참 재밌었던게 상대를 좋아하는 표현을 그렇게 하셨거든. ㅋㅋ

형 좋아해? 그럼 한대 쳐봐!
에이.. 형을 어떻게 때려요 동생이..
마지못해 때리고나면 형은 나를 좋아하는 만큼 한대 쳤던걸로 기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이 술먹고 홍대전철역에서 신문지 덮고 잔적도 있었어.ㅋㅋㅋ
굉장히 다이나믹한 시기였던거 같아..

음... 아무튼 난 초창기에 스나이퍼형이라는 굉장히 멋진 멘토를 만났었어.
그게 지금의 내가 존재하는데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해.

요즘은 스나이퍼형과 그렇게 자주 보지않고 연락을 자주 하지 않지만.
그 이유는 나도 잘 모르겠어.
자연스럽게 거리감이 생긴거 같아. 거리감이라 표현하기에는 뭐하지만..
그냥 자연스럽게 난 더 많은걸 배우고 싶었고, 스나이퍼형은 자연스럽게 더 다른 동생들이 더 잘 맞았을 수도 있고.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어.
만약 계속 서로 잘 지내고 있었다면 아마 지금 난 스나이퍼 사운드에 있었을 수 도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해.

언더그라운드에 데뷔해서 공연을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멘토를 만나는것도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해.

슬러거 클럽은 내게 스나이퍼형을 만나게 해준 곳이야.
내가 1년넘게 몸담아 왔던 곳이었고.
신촌 라이브클럽, 홍대 슬러서 클럽. 이 두곳에서 한 2년동안 매주 공연만 했어.
매주. 2년동안 공연만 했어..

페이는 없지만 완전 다이나믹했었어.
아... 저때로 다시 돌아가면 재밌을거 같아..


댓글 5개: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스나이퍼님 재밌으신분이네요 ㅋㅋ 어른들이 옛날얘기 들려주는것같아요 재밌게읽었습니다 ㅋ 왜 항상 ONE 이라고 외치는지 알것 같아요 지금은 래퍼들 각자 나름대로 활동하지만 결국 힙합뿌리(?) 시작점은하나! 그냥 제 생각입니다 ㅋㅋ
    원래 뜻은 모르지만 아무튼 ONE 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ONE은
      PEACE 평화! 잘지내자! 뭐 하나! 하나가 되자! 평화롭게!
      뭐 그정도 입니다.
      조의상씨 어디가서 몰래 악플 달지 말아 주세요......
      ONE!

      요정도?
      ㅋㅋㅋㅋㅋㅋㅋㅋ

      삭제
    2. ㅋㅋㅋㅋㅋㅋㅋ ONE 뜻을 알았으니 악플 못달겠네요 ㅋㅋ

      삭제
  2. 인디펜던트공연장도 언넝 만들어져서 매주공연했으면 흐히히히힣

    답글삭제